생활정보 핫이슈

흰옷 커피자국 제거, 어떻게 해야 빨리 없앨 수 있을까? 커피쏟고, 얼룩제거하는 방법 확인하기

이슈백화점 2023. 8. 16. 11:00
반응형

출처 구글

 

요즘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다른 전세계 어느 나라에 뒤지지 않을 만큼 그 열기가 아주 뜨겁습니다. 길거리를 걷다보면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많은 카페들이 있고, 한 손에는 대부분이 커피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힘든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가볍게 마시는 모닝커피, 점심 식사 후 입가심으로 런치커피,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는 퇴근커피까지 평소 눈여겨 봤던 이쁜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까지 어느새 우리 생활을 점령하고 있는 커피는 언제나 함께 가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마실 수 있는 커피. 마시는 순간 엔돌핀을 돌게하는 것 같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잠시나마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마운 커피지만 실수로 옷에 커피를 흘리면 이것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방금 흰옷에 흘린 1인..

 

출처 구글

 

만약 본인의 실수로 커피를 쏟은 상황이라면, 정말 탓할사람 누구하나 없고 혹여 다른 사람이 커피를 엎었다 한들 '갠찮아' 하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태반일 것입니다. 그러나 엎질러지는 순간 커피는 사방으로 튀어 옷 곳곳에 커피 자국이 남게되며, 이 자국들은 결코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옷을 산지 얼마안된 옷에 커피를 흘렸다면 그 분노와 후회는 정말 최고조일 것 입니다. 회사 또는 학교에서 급하게 커피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혼신을 다하시겠지만 그 얼룩은 말처럼 쉽게 지워지지 않을 것 임을 장담합니다. 마음속으로 세탁기 한번 돌리면 다시 새로 돌아오겠지 위안을 삼으며 집으로 돌아온 뒤 바로 세탁을 하겠지만 선명하게 남아있는 커피자국들을 보면 더 화가 치밀어 오를 것이죠.

 

스트레스 해소용이였던 커피가, 스트레스를 받게 된 원흉이 되는 과정입니다.

 

커피 얼룩으로 인해 불편했던 하루, 커피 자국을 효과적으로 지우는 방법에 대해 한번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커피자국 흡수시켜 없애기

출처 구글

 

보통 사무실이나, 학교 등 집이 아닌곳에서 커피를 즐겨 마실텐데요. 그렇기에 대부분 커피를 쏟고 나서 흔히 있는 휴지나, 물티슈로 얼룩을 급하게 문질러서 없애려고 하실겁니다. 이럴 경우 오히려 커피자국을 더 번지게하는 역활을 도와주고, 안하니 못한 그런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급하게 야외에서 커피얼룩을 제거하기 위해선 커피가 묻은 즉시 휴지나 물티슈옷을 눌려서 커피자국을 흡수시킨다는 느낌으로 닦아내셔야 합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급하게 문지르게 되면 오히려 자국을 번지는데 도움이 되니, 손으로 꾹꾹 자국을 눌려서 없애도록 하셔야 합니다.

 

다음 화장실로 바로 달려가서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틀어놓고 옷을 적셔서, 옷감이 상하지 않을 정도로만 살살 닦아내시면 됩니다. 만약에 물만으로도 얼룩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 화장실에 비치되어 있는 물비누를 조금 사용해서 살짝 비벼서 헹궈주시면 됩니다.

 


탄산수를 사용해, 커피얼룩 제거하기

출처 구글

 

커피얼룩을 제거하는 두번째 방법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가능한 탄산수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탄산수는 당 성분이 없는 탄산수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커피가 묻은 부위의 옷을 탄산수를 사용해 충분히 적신다음 티슈나 손을 사용해서 가볍게 두드리면서 지워내시면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커피자국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집에서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시라면 커피자국이 남은 부분에 탄산수5분에서 10분정도 담궈둔 다음 커피 얼룩이 생긴 부분을 세제를 이용해 세탁하시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 커피자국 없애기

출처 구글

 

흡착력이 아주 좋은 베이킹 소다의 경우 보통 화장실 청소하실 때나, 주방 청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수적인 생활용품입니다. 이 베이킹 소다는 커피얼룩을 지우는 곳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먼저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물에 녹이신 다음 옷에 커피 얼룩자국 부위를 발라줍니다. 세탁 전에 손으로 문질러주신 다음 세탁기를 이용하거나, 손빨래를 하시면 옷의 커피자국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본인의 집에 베이킹 소다가 없을 경우 식초와 주방 세제혼합해서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출처 유튜브

 

이같이 옷에 묻은 커피자국을 제거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커피는 몸에 좋다고는 알려졌으나, 뭐든지 과하면 이됩니다. 적당히 카페인을 섭취하시고, 얼른 위와같은 방법으로 다시 새옷으로 재탄생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