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핫이슈

얼굴 솜털 제거하는 방법, 잔털들 제거해야만 되는 이유

반응형

 

매스컴을 통해 핫한 여배우들이나, 아이돌의 얼굴을 자세히 살펴보면 어떻게 저렇게 이쁘고, 피부가 깨끗하며, 화장을 잘먹는 것 같은지 그 비결이 정말 궁금하실때가 많을텐데요.

 

본인이 타고난 유전적인 영향도 일부는 있을 것이며, 첨단 의학의 무궁무진한 발달로 도움을 받았을 경우도 있고, 밥은 걸러도 피부관리는 먼저 챙기고, 받으시는 분들도 많을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얼굴 솜털 제거또한 속합니다.

 

얼굴표면에 미세하게 자란 솜털과 인중 주위의 털들만 제거하셔도, 본인이 화장하실 때 화장이 잘먹는 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얼굴 솜털의 경우 피부를 어둡게 보이도록 하며, 스킨케어시 흡수력에 방해를 시키고, 메이크업 또한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솜털이 있는 상태에서 크림 또는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을 발랐을 경우 솜털을 주름살처럼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기에 솜털은 가급적 제거하여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얼굴의 솜털과 인중 부위 수염만 제거하셔도, 이전보다는 훨씬 밝은 피부톤을 몸소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족집게 또는 왁싱, 면도 등 여러 제모방법이 있지만, 본인에게 가장 알맞는 제모방법을 선택하셔서 솜털과 인중 수염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얼굴 솜털 제거하는 방법 TOP 4

 

첫번째 : 족집게

 - 솜털을 제거하는 방법중에 가장 편한방법이라할 수 있는 방법은 족집게를 사용해서 모근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눈썹 주위 또는 인중 주변에 족집게를 사용하신다면 좋습니다. 그러나 족집게로 제모를 하실 경우 수북한 털들을 제거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제거한 후 세균의 감염에 위험성이 아주 큽니다. 

 

족집게로 털을 제거하셨을 경우 털을 제거하는 동안 따끔한 통증을 느끼게되며, 제거 후 피부를 진정시켜줄 수분크림 또는 알로에 수딩 제품 등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부가 약하신분들은 바로 붉게 올라오게 됩니다.

 

족집게는 보통 털이 굵으면서, 뻣뻣한 분들에게 알맞은 방법입니다.

 

두번째 : 제모 스틱 / 명주실

 

얇은 명주실을 사용하신다면 간편하게 얼굴의 솜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얇은 명주실은 실뜨기 놀이하는 것처럼 묶으신 다음 교차시키면서 손가락에 걸쳐놓고, 실이 교차하는 부분에 잔털을 끼워서 한쪽 손으로 실을 벌리게 되면, 잔털이 뽑히게 됩니다.

 

피부 자극은 약한편이며, 안심하고 털을 제거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모 방법입니다. 

 

요즘 쇼핑몰 사이트에 보시면 명주실 대신 얇은 스틱을 구부린다음 얼굴 솜털을 제거하는 기구도 나오고 있습니다.

 

세번째 : 왁싱 / 왁스 제모

왁스는 빠른시간에 잔털을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왁스는 많은 양의 털들을 한번에 제거하기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또한 왁스로 털을 제거시 털이 자라나는 속도가 늦어지며, 털의 굵기또한 점차 얇아져서 손쉽게 제모하기 좋은 상태가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왁싱을 지속적으로 하시는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줘서,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며 왁스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용하셨다가 부작용으로 색소침착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참고 바라며, 조심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인중 왁싱의 경우 세안하신다음 왁싱젤을 부위에 발라주고, 털이 난 반대방향으로 빠르게 떼셔서 제거하셔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손놀림과 천천히 뜯어냈을 경우 잔털이 곳곳에 남아있어서 주의하셔야합니다.

 

패치타입 제품도 출시되고 있으니, 바르는 제품이 귀찮으시다면 밴드크기 제품을 사용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그러나 왁싱 후 보습 또는 수분크림 / 티트리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오일제품 발라주셔서, 자극된 피부를 꼭 진정시켜주셔야 되는 점 잊지마세요!

 

네번째 : 면도

면도의 경우 깔끔히 털을 제거할 순 있지만, 금방 털이 자라게되서 지속적으로 면도를 실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면도는 약 2,3일에 한번정도 실시해주는 것이 좋으며, 면도할 부위에 물기가 있어야 피부손상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면도할 경우 피부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비누거품 또는 면도용 크림을 바르신 다음 손쉽게 제모하시면 됩니다.

 

면도 후에 털이 다시 자라면 색이 더 거뭇해지며, 굵고 길게 보이는 단점 유의하셔야 되며, 대신 가장 통증이 작은 제모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면도 또한 실시후에 보습크림을 발라주셔서, 피부진정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제모 후에는 피부진정을 위해서 보습 / 수분크림을 발라서 진정시켜주셔야 된다는 점 꼭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위별 솜털 제거하는 방법 꿀팁

 

첫번째 : 인중

전체적인 얼굴 부위에서 가장 털이 많이 자라는 부위가 인중입니다.

 

인중 부위를 정기적으로 면도를 통해 제모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나, 자주 면도를 하실 경우 그 부위가 푸른색으로 변색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면도날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제모 후 피부진정을 제대로 해서, 피부자극 최소화에 노력하셔야 합니다.

 

인중 부위는 보통 왁싱 또는 면도를 통해 제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 눈썹

눈썹은 보통 면도날을 사용해서 깔끔하게 제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날을 사용하실 경우 눈썹 모양을 잡아주면서, 주변 제모까지 가능합니다.

 

눈썹 주위 미세한 솜털을 족집게로 제모하면서, 깔끔하게 눈썹 정리가 가능합니다.

 

얼굴에 전반적으로 자란 솜털은 대부분 명주실을 사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도 찜질방 또는 목욕탕, 피부관리실에서는 명주실을 사용해서 제모하는 장면을 보신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명주실이 없으시다면, 쿠팡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판매되는 잔털제거 기기를 사용하시면 효과적으로 제모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