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인물

[ 콩고조나단 ] 한국인도 감탄한 콩고왕자 조나단의 한국어 센스와 에피소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 오빠 이슈입니다.

 

금일은 콩고 국가의 왕자인 조나단 귀화 결심하고, 군입대 생각 있다는 파격적인 발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구글

 

콩고 민주공화국 출신인 방송인 조나단 욤비의 나이는 21세이며, 최근에 귀화를 결심했다고 발표하여 이슈가 되었습니다.

 

2022년 01월26일경 유튜브 40만 구독자에 대해 감사하다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최근 구독자 숫자 40만 명을 돌파하면서 기념 방송을 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아직 1,000명도 안되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최근 대한민국 국적으로 귀화를 결심하게 되었다는 말을 밝혔습니다. 조나단은 8살 즘에 한국에 와서 조국 대신 가족들을 받아주고 보호를 해주었습니다.

 

출처 구글

 

인간극장 티비프로에 출연했던 계기로 인하여 한국 사회로부터 많은 이슈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이 되어 사회 일원으로 보은해 나가겠다고 다짐하고, 귀하를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현재는 귀화 관련한 서류들을 준비 중이며, 국민이 되고 싶다 해서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서 받아줘야 되는 점이라 길게는 1년 반 이상 걸리고, 짧게는 1년 안에도 가능합니다.

 

해서 군복무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니, 같이 다니던 친구들이 모두 군대에 갔으며, 다녀온 친구들도 있지만 가족과 대한민국 국가를 지키기 위하여 일조하는 것이 멋있게 보였다고 하였으며,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본인과 가족 구성원들을 보호해주었기에, 한국을 지키는 것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보탬이 된다면야 일조하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습니다. 또한 그런 기회를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할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조나단 같은 경우 아버지가 토나 욤비, 나이는 55세이며 콩고 민주공화국의 작은 부족 국가 왕족 출신으로 밝혀졌습니다. 토니 욤비는 부패 관료를 고발한 사유로 자국에서 탄압을 받은 뒤 2002년도에 한국으로 입국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구글

 

현 조나단은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에 재학 중이며, 유튜브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는 현재 약 4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티비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에 있습니다.

 

출처 구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