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영화

학교에서 수천만원 벌 수 있는 전교1등 / [ 배드지니어스더시리즈 ]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오빠이슈입니다.

 

금일에는 요즘 이슈되고 있는 태국영화 배드지니어스에 대해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배드지니어스는 태국영화의 리얼한 면목을 보여준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배드지니어스는 20년도 드라마 배드지니어스 더 시리즈로 제작되어졌습니다.

출처 구글

전반적인 줄거리를 소개해드리자면, 천재소녀 린이라는 학생이 장학금을 받아서, 명문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성적이 안좋아 연극무대에 오르지 못하는 그레이스라는 친구와 친해지면서, 시험답안을 알려주게 됩니다.

 

그 일을 계기로 재벌아들 팟이라는 학생에게 린은 컨닝 관련해서 묘종의 거래를 제안합니다. 팟 학생은 그레이스 남친으로 공부에는 재능이 없는 학생입니다.

 

린은 이런 부분에 대해 갈등은 하지만서도, 학교에 대한 불신과 현실상황에 대해 받아들이게 됩니다. 가난하고 머리 좋은 뱅크라는 학생까지 합세하여, 더욱 흥미로워지는데요~

 

크게 드라마는 총 3파트로 나뉘어집니다. 5부에서는 학교에서 생기는 부정행위를 다루면서, 9부까지는 미국대학입학시험과 관련된 내용, 12부에서 마지막 부까지는 태국대학입학시험의 컨닝사태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드라마 배드지니어스 더 시리즈는 총 12부작으로 구성되어, 내용에 다른 이야기들이 추가되어, 영화와는 또다른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영화속 긴박감을 나타내기 위해 줄였던 스토리들을 길게 나열해서, 인간적인 느낌과 공감, 이해를 돕습니다. 또한 태국대학입학시험 유출작전 스토리가 더해져, 더욱 흥미롭게 제작되었습니다.

 

물론 영화와 드라마상의 주인공들도 전부 다른 배우들이 연기력을 보여주며, 색다른 이야기 같은 느낌을 줍니다.

 

영화상에서도 강렬한 눈빛과 긴박한 상황 그리고, 자연스러운 연기력!

 

영화속 린 학생은 배우 추티몬 충자로 엔수킹이 맡아서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드라마에서는 아이돌 bnk48의 플리어피차야 코말라라준이 배역을 맡아 천재소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출처 구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배드지니어스 더 시리즈에선 영화상 한줄대사로 설명된 부분을 길게 풀어서 얘기해줍니다. 예를 들자면 퀴즈쇼에서 우승한 이후 학교로 되돌아오는 장면, 린이 유학가고싶었던 이유와 시험장소를 왜 호주로 선택했는지 등 전개 구성을 탄탄하게 하였습니다.

 

드라마는 영화와 사뭇 다른 느낌이지만, 그부분에서 흥미를 찾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영화보다 더 심화된 드라마. 드라마 상의 린 상황이 더욱 상세하게 표현되어있으며, 긴호흡인 만큼 캐릭터가 분위기를 압도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출처 구글

영화상에서는 학생들끼리 주도해서 사건을 벌인다면, 드라마상에서는 그와반대로 부모님들, 어른들이 가담해 조력자가 많아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드라마를 통해서 시청자들이 과연 뭐가 나쁜짓인지 혼자나마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게 만듭니다. 나름 마지막회에 전체얘기의 정리가 되면서, 고개를 끄덕이실 듯 합니다.

 

스릴가득한 총12부작 드라마 인 것 같습니다. 현 영화에 이어서 박진감 넘치는 태국드라마 배드지니어스 더 시리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