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핫이슈

베르디움 프렌즈 ' 용산 ' 소득제한없이 / 모집뿌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오빠이슈입니다.

 

금일은 2030 역세권에 있는 청년주택 용산베르디움프렌즈 청약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구글

드디어 올게 온 듯 합니다. 2030 역세권인 청년주택 용산베르디움프렌즈가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조감도만 보셔도 다 아시겠지만, 현장앞에 삼각지역이 가까이 있음을 확인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사업계부터 찾아보자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2-350번지 일대에 들어선 청년주택아파트로써, 규모는 지하 7층부터 지상 37층까지 2개의 동으로 공급형태에 따라 크게 청년 / 신혼부부 / 예비신혼부부 총 3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총 1,086세대입니다.

출처 구글

입지도를 살펴보자면, 청년주택이 용산한복판에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가슴 두근거립니다. 그러나 서울시에서 추진한 정책에 따라서 청년 / 신혼부부들도 아주 저렴한 임대료로 서울에서 지낼 수 있다는 것 이 큰 메리트!! 입지에 대해서는 굳이 상세하게 말씀을 안드려도 될 듯 합니다.

 

2030청년주택 용산베르디움프렌즈의 가장 큰 메리트와 장점은 바로,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는 포인트 입니다.

 

나이도 만 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시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1가지 특이점으로는 자동차 소요한 분은 불가한 점입니다!!(신혼부부계층 및 만 6세미만의 유자녀세대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다고해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본인 차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대상에 해당되서 지원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출처 구글

크게 청년 / 신혼부부로 나뉘어 지면서, 청년은 쉐어룸으로도 나뉩니다. 무작위 추첨이기에 당첨되는 것이 먼저 급선무지만, 세대수가 많아 그만큼 확률도 높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청년은 19타입이 128세대이며, 신혼부부는 49B타입이 총220세대로 가장 많은 세대를 보여줍니다.

 

용산 한복판에 아파트가 있기에 누구나 좋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필요한 돈이 문제인데...일단은 보증금과 월임대료부터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암만 좋다고한들, 금액이 무리하게 본인과 맞지않다면 그건 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분수에 맞춰사는 것이 제일 잘 사는 것입니다.

 

19타입 청년을 예로들겠습니다. 세대수는 총 128세대로 임대보증금비율에 맞게 월임대료도 제각기 다르겠지만, 보통 보증금은 최대한 납입한뒤, 월임대료를 적게내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보증금 납입할 여유가 있는 전제조건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청년 19타입 최대 보증금은 약8,316만원대로써, 계약금 10%가량, 금액인 831만 6천원정도만 보유하신다면 계약이 가능하십니다.

 

그리고나서 잔금 90%인 7,484만 4천원은 대출로 하든 지인에게 얻어 자납으로 처리하면 되세요. 이부분만 해결이 가능하시다면 월임대료 12만원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부분입니다.

 

용산베르디움프렌즈 평면도를 보시면 청년 19세대는 주거전용면적인 실평수가 약 5.96으로 대략 6% 입니다.

 

혼자 사시는 것이라면 최적일 것이고, 서울오피스텔 원룸 월세가 대략 60만원이상인것을 감안하신다면 좋은 조건이라 생각됩니다. 

 

청년세대와 마찬가지로 신혼부부49타입은 쓰리룸구조로 되있습니다. 투룸구조가 더 어울리지만, 방을 하나 뺏다는 것에 박수를 치고싶습니다. 주거전용면적은 약 15평대로, 신혼부부가 살기엔 더할나위없을 것 같습니다.

 

2030청년주택 용산베르디움프렌즈 청약일자로는 10월05일경부터 18일경까지 접수하고, 당첨자는 10월21일 발표입니다. (임대차계약 : 22일부터 11월07일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