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핫이슈

[ 자만추 뜻 ] 요즘 인싸들은 잘알고, 어른들은 모르는 줄임말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오빠이슈입니다.

혹시 인터넷을 하시면서 자만추, 말넘심, 인만추 등과 같이 낯선 한글을 보신적 있으시죠? 저또한 유튜브를 보다보면, 무슨말일까? 곰곰히 생각해보게되는 그런말들이 참 많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자만추' 단어는 최근에 생긴 줄임말로써, 의미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지인한테 '자만추' 라는 말을 듣고, 무슨의미인지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하지만 모른다고해서 그냥 넘길 것이 아니라, 알고나면 본인도 주변에 알려줄 수 있고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금일은 '자만추'의 뜻과 다른 신조어들도 같이한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구글


'자만추' 란 무슨 뜻인가?

자만추라는 말은 2가지의 의미를 담고 있는 줄임말이자, 신조어라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자장면에 만두 추가

두번재로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다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의미는 두번째 의미인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라는 뜻으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불어 자만추를 하는 분들은 별도로 소개팅을 하지 않으면서, 의미 그대로 자연스럽게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을 칭합니다.

출처 구글


자만추에 대한 뜻은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으로 '인만추'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인만추는 '인위적인 만남 추구'의 줄임말로써, 앞서 배운 자만추와는 정 반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단어입니다. 인만추를 하는 분들은 의미 그대로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하기에, 소개팅이나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만나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연애하기전 본인의 성향에 맞으시는 만나기 위하여 자만추나, 인만추라는 줄임말이 새로 생긴 것 같습니다.

출처 구글


다음은 자만추 외에도 각종 이슈화되고, 사용되고 있는 신조어들의 뜻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행하고 있는 줄임말 중에서 주불, 좋댓구알의 의미를 알아볼게요!

주불은 '주소 불러' 라는 의미로, 보통 약속을 잡게되거나, 지인의 집에 방문하기 전 주소를 알기 위하여 물어보는 줄임말입니다. 혹은 비대면으로 선물을 보내기 위해서 주소가 필요하니, 주소를 알려달라는 말 대신에 주불이라는 줄임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음 좋댓구알은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설정'을 줄인말입니다. 유튜브를 자주보시는 분들은 많이 익숙한 단어일텐데요. 유튜브 채널을 홍보코져 유튜버들이 자주 사용하는 말로 좋댓구알이라 많이 사용합니다.

출처 구글


그다음 유행하는 줄임말은 꾸안꾸, 오놀아놈 입니다.

 

꾸안꾸는 '꾸민듯 안꾸민듯'이라는 줄임말인데요, 자세히 말하자면 너무 겉에 신경은 쓰지않은것처럼 자연스러운 차림새를 꾸안꾸룩이라 부릅니다. 꾸안꾸룩을 시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나서부터 생겨진 줄임말입니다.

다음 오놀아놈은 '오 놀 줄 아는 놈인가'를 줄인 말로써, 시대에 뒤쳐지지 않으며, 재밌게 노는 사람을 오놀아놈이라 표현합니다.

출처 구글


마지막 유행하고 있는 신조어로는 말넘심, 좋못사 입니다.

 

말넘심은 '말이 너무 심하다'라는 의미로, 마음을 솔직히 표현하는 것을 지나칠때 의미하는 말입니다. 여기서 마음의 상처를 줄여서 '마상'이라 하며, 말넘심과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음 좋못사는 '좋아하다 못해 사랑한다'의 줄임말보통 연예인들의 SNS에서 자주 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좋아하는 마음을 넘어 사랑한다는 그 정도의 애정표현할때 주로 사용하는 말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구글


여기까지 오늘 자만추 뜻을 비롯하여 여러 신조어들을 살펴보았는데 조금은 머리에 들어오시나요?ㅎㅎ 바로는 안나오겠지만, 자주보시고 사용하시다보면 더욱 잘알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신조어들이니, 유행에 뒤쳐지지않고 시대 흐름을 따라가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 또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