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의 영화

[ 술꾼도시여자들웹툰 ] 인생이 기울면, 술잔을 기울여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오빠이슈입니다.

 

금일은 요즘 티빙 드라마로 핫한 이슈를 받고 있는 작품, 술꾼도시여자들웹툰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꾼도시여자들 드라마는 도시에서 살고 있는 술꾼 여자 3분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출처 구글

낮에는 예능프로그램 작가일을, 필라테스 강사를, 유튜버로 활동중인 이들이 각자의 삶에서 활동하다가, 술집에 모여서 시원하게 한잔하고, 말아서도 마시고, 미지근하게도 마시고, 입가심으로 편의점에서 마지막 마무리 한잔을 한뒤에 집에 귀가를 하게됩니다.

 

예능작가인 안소희(이선빈 배우)는 술을 마시고, 원수같은 예능pd 강북구(최시원 배우)에게 가족오락관에서 입에서 입으로를 설명해주다가 사고로 깻잎이 떨어져버려 입을 맞추게되는데, 이것을 계기로 인해 꼬질한 pd와 러브라인이 생기게 됩니다.

 

안소희는 원래 안되보이면서, 꼬질꼬질한 남자에게 마음이 가는 나쁜 버릇이 있습니다. 

 

예쁜 백치미 한지연(한선화 배우)은 5년전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아픈 사연이 있고,

 

종이접기 유튜버인 강지구(정은지 배우)는 아직은 밝혀지지 않은 사연으로 가족과 연을 끊은 뒤에 생활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술에 만큼은 진심인 여자 3명이 술보다 진한 우정을 나누게되는 그런 스토리!! 외에는 크게 비슷한 점은 없습니다.

 

이름과 직업, 캐릭터 성격설정도 다 다릅니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은 큰줄기가 술이며, 곁가지로 러브라인과 가정사가 등장하는데, 웹툰 술꾼도시여자에서는 큰줄기가 술이며, 곁가지로 안주들, 흑역사, 숙취 등등등 훨씬 술에 대한 비중을 높여서 제작하였습니다.

 

웹툰은 매 에피소드가 종료될때마다, 계절과 날씨에 맞게 어울리는 술과 안주를 소개해주니 평소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관심이 가실 것이니 추천드립니다!

 


술꾼도시여자들은 티빙오리지널 컨텐츠이기 때문에, 티비나 넷플릭스, 왓챠 등에서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출처 구글

오직 티빙에서만 시청이 가능한 오리지널 웹드라마임에도 불구, 시청률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에피소드당 20분내외로 아주 가볍게 볼 수 있으며, 평소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쉽게 공감되고 이해가 가실 겁니다.

 

도가니, 닭발, 조개찜 등등 술안주에 진심이고, 배우들의 리얼한 연기가 인기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나 한선화 배우님이 정말 술을 드시고, 촬영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열연을 보여주십니다.

 


21년도 10월 22일경 금요일에 첫방송을 기준으로 시작한 술꾼도시여자들은 매주 2화씩 에피소드를 보여주면서, 총 12회로 종료됩니다.

 

이런 재밌는 작품이 단 12부작만에 종료된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분명 시즌제로 가려는 큰그림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요?

출처 구글

술꾼도시여자들을 보시면 코로나로 인해 약속도 잘 못잡으시지만, 더욱 주변사람들 친구분들과 한잔 기울이고 싶고, 옛 추억들을 다시금 떠오르는 그런 가슴 따뜻한 드라마 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