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핫이슈

[ 한미 / 낙소졸정500/20MG ] 성분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방법에 알려드림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 오빠 이슈입니다. 금일은 한미약품 제약사에서 발매되는 낙소졸정 500/20MG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나프록센과 에스오메프라졸 성분을 기초로 병원에 진료하신 다음 처방이 있어야지만 약국에서 구매와 섭취가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출처 구글

 

낙소졸 정의 성분부터 알아보면 나프록센은 비 스테 로이더 성 소욤진통제로써, 우리 몸에서 염증과 통증 그리고 발열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에 관여되는 효소인 사이클로 옥시 게나제를 억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COX는 총 2가지 종류로써, COX-1은 위점막 보호와 COX-2는 발열과 염증, 통증에 대한 작용이 있기에 나프록센 COX-2 억제작용으로 인하여 해열진통소염효과는 있으나, COX-1의 억제작용으로 부작용 중 대표적으로 위장장애가 있습니다.

 

출처 구글

 

또 하나의 성분인 에스오메프라졸은 프로톤 펌프 억제제로써, 위산 분비 억제제로 위산 분비에 관여된 프로톤 펌프를 억제시키며 위산을 억제하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하여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제 경구약 같은 경우에는 위식도 역류성 질환과 소염진통제에 의하여 위장관 증상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2가지 성분의 복합제인 낙소졸은 단일제의 위장관 부작용의 감소와 효율적 제형 개선으로 안정성 향상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약품입니다.

 

출처 구글

 

복용방법으로는 1일 2회, 1회 1정을 경구 투여하며 자세한 복용량은 개인별 증상별 진단받은 별로 다 다르기에 확인하시고 섭취하셔야 되며, 기능성 코팅이 적용되어 있는 약품이라 쪼개기, 씹기, 부수지 말고 그대로 물과 삼켜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약품 섭취는 식전 30분 전에 복용하셔야 되며, 위장관 보호와 장에서 방출되게끔 설계되어 있기에, 식전 복용을 권장드리고, 식후에 복용하는 다른 약품들이 많으신 분들은 환자 순응도 향상을 위하여 의사 진단하에 식후 복용도 고려해 보셔도 무방합니다.

 

상세한 복용방법은 진단해주신 의사분과 약 처방받은 약사님과의 상담을 통하여 정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다만 복용간 주의사항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일단 위장장애가 나타나실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시는 분들은 의사 진료를 받으시길 바라며, 임산부께서는 꼭 상의하신 다음 처방받아 복용하셔야 합니다.

 

다른 소염진통제와 중복 복용은 절대 하시면 안 되고, 어지러움과 졸음이 몰려올 수 있으니 운전하시는 분들이나 기계 관련 그리고 사고가 발생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께서는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출처 구글
그렇다 해서 위에 자극적인 카페인 또는 향신료 섭취를 금하셔야 됩니다. 이상으로 낙소졸정 500/20MG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낙소졸정과 유사한 다른 복합제도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코로나 장기화로 인하여 많은 이들이 힘들게 지내고 계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잘 지내는 것은 아니지만 다들 힘내서 이 극복도 이겨내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반응형